Issue Information

연애 MBTI 유형 테스트 (소요시간, 연애 능력치 테스트, 결과) 본문

관심사

연애 MBTI 유형 테스트 (소요시간, 연애 능력치 테스트, 결과)

리오레로 2020. 6. 16. 13:09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MBTI 연애 유형 테스트가 퍼지면서 이슈가 되면서 유행하고 있습니다.

 

'데이트 룩을 고를 때 나는', '데이트 약속이 없는 주말에 나는', '맛집을 찾는 방법' 등 연애에 대해 관련하여 12개의 간단한 질문에 대답하면 나의 MBTI 연애 유형을 알려주는 테스트입니다.

또 알려주면서 연애에서의 나의 능력치와 MBTI 유형 중 나와 환상 케미인 유형환장 케미인 유형까지 알려준답니다.

 

원래 MBTI는 성격 검사 중 하나로 '마이어스 브릭스 유형 지표(Myers-Briggs Type Indicator)의 약자로, 개발자인 모녀의 성에서 가져왔다고 합니다.

 

20.06.13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유재석, 비, 이효리가 자신의 MBTI 유형을 알아보아 화제가 된 적이 있어 더욱 이슈가 되는 것 같네요. 

 

아무튼 각설하고 MBTI 연애 유형 테스트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사이트는 MBTI 연애유형 테스트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연애 능력치 테스트 | 글램

내 연애 능력치 순위부터 환상&환장의 MBTI 케미까지 feat.MBTI연애유형

mbti.glam.am

 

링크를 타고 들어가셨다면 첫 화면이 위와 같이 나올 텐데요. 

연애 능력치 알아보기를 누르면 테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Q1. 데이트가 없는 주말의 나는

 

1. 침대랑 하루종일 물아일체가 된다.

2. 단톡에 연락해서 친구들과 약속을 잡는다.

 

Q2. 데이트 룩을 고를 때 나는

 

1. 전날부터 머리부터 발끝까지 세팅해 둔다.

2. 나가기 직전 마음에 드는 옷을 입는다.

 

Q3. 친구의 소개로 소개팅에 나온 나는

 

1. 먼저 말을 걸면서 분위기를 띄운다.

2. 말을 걸어올 때까지 기다리고 본다.

 

Q4. 데이트 중 맛있어 보이는 밥집을 발견한 나는

 

1. 간판에서 맛집의 기운이 느껴진다. 맛집 각이야!

2. 유명하고 리뷰도 많으니까 맛은 보장되어 있겠군.

 

Q5. 썸 중에 연인이 집에 놀러 온다고 했을 때 나는

 

1. 쓰레기 버리기부터 화장실 청소까지 싹 한다.

2. 보이는 곳만 일단 급하게 치워둔다.

 

Q6. 오늘 본 영화를 궁금해하는 연인에게 나는

 

1. 주인공이 좀비 바이러스가 퍼져서 치료하기 위한 이야기야.

2. 좀비랑 싸우는데 주인공이 정말 멋져 보는 내내 소름 돋았어.

 

Q7. 연인과 사소한 일로 다퉜을 때 나는

 

1. ㅇㅇ점은 꼭 고쳤으면 좋겠어. 이렇게 하면 되잖아.

2. 나!! 진짜!! 너무!!! 화났어!!!!!!

 

Q8. 데이트 중 길에서 연인의 친구를 만난다면 나는

1. 자연스럽게 웃으며 대화한다.

2. 무생물이 되어 조용히 있는다.

 

Q9. 축 처진 연인이 우울하다고 말했을 때 나는

 

1. 왜 우울해? 뭐 때문에 우울한 거야?

2. 5초 만에 감정이입 완료.. 같이 글썽거린다.

 

Q10. 연인에게 줄 선물을 고르게 된 나는

 

1. 실용성은 없어도 예쁘고 기억에 남을 선물

2. 연인에게 요즘 가장 필요할 것 같은 선물

 

Q11. 커플 해외여행 계획을 짜게 된 나는

 

1. 비행기 표만 끊어두고 계획의 80% 끝났다고 생각한다.

2. 할 거면 제대로! 일별로 세부 일정을 정리한다.

 

Q12. 힘들게 이벤트를 준비한 나를 신나게 할 연인의 칭찬은?

 

1. 고마워! 요즘 바쁠 텐데 언제 이런 걸 생각했어?

2. 사랑해 최고야 나 정말 감동했어...

 

이렇게 12문제를 모두 풀면 연애 능력치를 분석하기 시작합니다.

 

 

저는 ISTJ 유형이 나왔네요. '리액션 버튼 고장 난 연애 봇'이라는 별칭인데요.

눈치력과 계획력, 19 금력은 높은 편이지만, 애정 표현력과 썸 추진력은 낮다고 나오네요.

 

상세 설명으로는 "꼼꼼하고 철두철미한 성향에 리액션 버튼이 고장 난 것처럼 감정 표현은 서툴지만, 마음속으론 '사랑해 ~ 고마워 ~'를 외치는 내적 사랑 가득한 연애 봇이에요. 연애도 나만의 원칙에 맞게 계획적으로 차근차근 진행하기 때문에 시작이 다소 느릴 수 있어요. 하지만 눈치가 빨라 상대의 생각을 잘 읽고 맞춰줘서 한번 시작하면 갈등 없이 가장 안정적으로 연애를 하는 스타일이기도 해요. 나의 계획성과 꼼꼼함을 존중해주고 인정해주는 사람을 만나면 더없이 행복한 연애가 가능할 거예요."라고 나왔는데 사실 별로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또 환상의 케미와 환장의 케미로 성향 별 최고의 궁합 최악의 궁합을 알려주며 끝이 납니다.

 

그리고 그 밑으로 조금 더 내리면 '나의 연애 능력치 순위 확인하기'가 있는데 여기서는 '애정 표현력 순위, 눈치력 순위, 썸 추진력 순위, 19 금력 순위, 글램 매력도 랭킹'을 다른 유형과 비교하여 어느 정도 순위인지 알 수 있어요! 

궁금하시면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요되는 시간은 5분 내외로 간단하게 하실 수 있어요.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는 마시고 재미 삼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Comments